본문 바로가기

뼈 때리는 리뷰

아이폰 SE2 보급형 핸드폰 양민학살이 될것인가?

아이폰 SE2 가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애플 홈페이지에는 가격과 소개글이 올라왔습니다.
소리 소문없이 갑자기 말이죠.
이유가 뭘까요? 애플에서는 보급형 아이폰이 왜 필요한걸까요? 코로나사태로 공장이 돌아가지 않는 상태에서도 이렇게 빠르게 출시되는 이유는?
사실 한국이나 일본등을 제외한 국가들에서는 아직도 갤럭시 보급형 기기들이 판매량이 대단합니다. 이유는 아직 상위기종의 아이폰이나 아이폰 프로를 살만한 시장이 아니라는거죠. 가장 핫한 국가인 인도를 위해 준비했다는 이야기 있을 정도입니다. 어느정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도 상황이 매우 재미있게 돌아갑니다.
오래 전부터 급나누기로 장사를 해오던 삼성의 타격이 심할것이라는 의견이 상당합니다.
아이폰 SE는 아이폰11과 같은 칩셋을 장착하고 보급기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거든요. 양민학살입니다.
아이폰11의 판매도 걱정이 될 정도로 좋은 가격으로 찾아왔습니다. 애플내에서는 아이폰8과 같은 폼팩터로 공정을 한번 더 사용하는 스마트한 전략에
보급기 시장까지 장악하겠다는 전략도 함께 수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SE2의 성능이 어떤지는 사실 중요한 사한은 아닌것 같습니다. 현재 아이폰8도 충분히 잘 사용하는 유저가 한둘이 아니거든요.
저는 아이폰11을 쓰고 있는데 광각카메라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망원카메라가 더 절실한 느낌입니다.
카메라와 몇가지 하드웨어적인 사항은 빼고는 아이폰 SE는 아주 훌륭한 사양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 4k 촬영이 안된다는 것 말고는 제가 사용해도 충분하고 차고 넘치는 사양입니다. 가격 또한 매력적입니다.
256gb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1 그리고 아이폰 11프로와 같은 칩셋이 적용되었습니다. 앞으로 몇년간 아주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할겁니다.

후면 싱글카메라가 탑재되었지만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고 배경분리가 후보정으로 작업되지만 인물사진을 사용하기에 이상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SE에는 지문인식이 적용됩니다. 지금 코로나로 덕을 보게 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살고 있습니다. 안면인식보다 훨씬 빠르고 쾌적하게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상황이 바뀌어 버렸습니다.

아이폰 8에서도 생활 방수는 지원이 되고 있었습니다. 수심 1미터에서 30분 동안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침수 걱정은 안해도 된다는 이야기겠죠?

컬러는 3가지로 출시 됩니다. 블랙과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입니다. 은근히 프로덕트 레드를 사야겠다는 소비자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로 결정하면 되겠죠?

아이폰 SE2의 가격은

64gb 550,000원
128gb 620,000원
512gb 760,000원

256gb를 지원하는게 인상적이네요.

저라면 128gb를 선택할겁니다. 아이클라우드와 같이 사용한다면 부족함 없을 겁니다.

이상 아이폰 se2 출시 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